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어요🔥 이제 곧 6월이 시작되는데 벌써 여름이 오려나 봐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역대 최고 기온을 갈아치우는 이상 고온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 이 날씨에 딱인 활동(ex. 한강 치맥, 라이딩, 놀이공원 등)을 즐겨봅시다. 다행히 5월의 마지막과 6월의 시작에 공휴일이 있어 간접 주 4일제를 체험해 볼 수 있으니까요^^
기업에서는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 허락을 받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선스 계약을 할 때 대금이나 기간은 고려하지만 구체적인 검토를 하지 않아 의도치 않은 저작권 침해가 이뤄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라이센서가 일방적으로 기재해 놓은 계약서 내용 대로 계약을 체결할 것이 아니라, 이용 기간이나 지역적 범위와 더불어 이용 방법과 조건 범위 등 계약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문제 소지를 줄여나가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업무 이메일을 노린 사이버 범죄 활동이 급증하고 있어요. 공격자들은 회사 업무 관련 핵심 정보를 다루는 임원, 재무, 인사 담당자의 이메일을 주 표적으로 삼는데요. 이들은 피해자가 금융 정보를 제공하거나, 범죄자의 사기 송금에 활용되는 자금 운반책 계좌로 무의식적인 송금을 하도록 유도해요. 피싱 메일 내용의 주요 유형으로는 낚시성 정보, 급여, 인보이스, 기프트 카드, 비즈니스 정보 등인데, 하루 평균 발생한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 시도가 15만 6천 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근로시간 저축계좌제' 들어보셨나요? 근로자가 초과근로를 하면 해당 시간의 1.5배를 포인트처럼 적립한 뒤 나중에 몰아서 휴가로 쓸 수 있는 제도인데요. 하지만 직장인들은 현재 연차도 눈치 보며 쓰는 상황이라며, 이에 난색을 표했죠. 하지만 독일은 근로시간계좌제를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배경에는 '정확한 근로시간 기록·관리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출퇴근 시간뿐만 아니라 외출시간까지도 보다 자세히 기록하여 근태를 파악하고, 일한 만큼 수당·보상을 제공하고 있어요.
디지털 시대가 고도화되면서 보안 위협이 증가했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아무도 무엇도 믿을 수 없는 '제로 트러스트' 시대가 시작됐어요. 지금까지 보안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네트워크 방화벽 기능 등 '소프트웨어'영역에서만 다뤄졌지만, 이제는 하드웨어의 생산 단계에서 출발해야 해요. 따라서 실물 자산까지도 관리가 필요하죠. 물론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며, 사용자가 신뢰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소프트웨어 사용 환경에 대한 관리 또한 필요해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쓰는 사람? 🙋♀️회사에서 원격 자주 사용하시나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는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과 '팀뷰어'가 있는데요. 두 제품 모두 비용 부담이 없고 사용법이나 편의성은 뛰어난 편이지만, 기업에서 사용할 경우 보안 이슈에 대응하기 어려워 도입 전 제품 기능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합니다. 원격 환경을 이용한 공격이 잦아진 만큼 기업에서 중요한 보안과 관리에 초점을 맞춰 제품을 한 번 비교해 보세요!
오토캐드의 사용 정책이 네트워크 라이선스에서 싱글 라이선스로 전환되면서 기업들의 비용 부담이 늘었는데요. 이에 기업에서는 대안캐드로 바꾸고자 하였으나, 사용자들이 오토캐드 UI에 익숙해진 탓에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도 오토캐드를 사용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경우 오토캐드의 사용량을 정확히 파악해 구매 수량 자체를 줄이거나, 저작권 위반 사항을 없애 불필요한 지출이 없도록 노력이 필요해요.
넷클라이언트는 출시 후 20여 년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나가며 사랑받고 있는 닥터소프트의 대표 제품인데요. 최신 버전인 넷클라이언트6는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속도, 확장성, 보안 등 다방면으로 제품이 개선되었습니다. 넷클라이언트5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닥터소프트 sales@doctorsoft.co.kr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11 / 02-4395-2230 수신거부Unsubscribe